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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기원’(L‘Origine du monde )

여성 성기 대놓고 그린 외설 작품에...“사실주의 새장 열었다”는 극찬, 왜? [사색(史色)]강영운 기자(penkang@mk.co.kr)2024. 8. 10. 10:51[사색-77] “포르노인가, 예술인가.”그림이 세상에 공개했을 때, 대중은 아연실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성의 성기를 확대해 적나라하게 묘사했기 때문입니다. 체모도 한올 한올 놓치지 않고 화폭에 담았지요. 마치 사진을 보는 듯한 세밀함. 예술이 아니라 저질 포르노의 캡처 사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입니다.놀랍게도 이 그림이 걸린 건, 근대 미술의 보고(寶庫)인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작품의 이름은 ‘세계의 기원’(L‘Origine du monde )이었습니다. 여성의 성기가 만물이 태동할 수 있는 근원이었다는 그럴듯한 설명이 붙었지요..

무대 뒤 ‘폭풍 오열’ 눈물로 마감한 첫 올림픽

메달 획득 실패에 감정 무너진 서건우, 무대 뒤 ‘폭풍 오열’ 눈물로 마감한 첫 올림픽 “다시는 슬퍼서 울지 않을게요”[SS파리in]정다워2024. 8. 10. 08:18대한민국 태권도 국가대표 서건우(오른쪽)가 10일(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80㎏급 덴마크의 에디 흐르니치와의 동메달 결정전에서 패한 가운데 오혜리 코치가 달래고 있다. 2024. 8. 10. 파리 |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대한민국 태권도 국가대표 서건우(오른쪽)가 10일(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80㎏급 덴마크의 에디 흐르니치와의 동메달 결정전에서 패한 가운데 오혜리 코치가 달래고 있다. 2024. 8...

쉼터/스포츠 2024.08.10

七 夕 / 柳英鎭

七  夕 /  柳英鎭 ㅡ 織女의 노래 ㅡ 하늘과 땅, 너무아득 하여라.한송이 풀꽃처럼 나에게 던져진約束의 그날,나는 永遠의 거리에 늘 혼자 있었네.늘 숨어서 기다리고 있었네.내 영혼의 빈 잔에 넘치는 그리움,달콤한 눈물같은 액체를 조금씩 조금씩들여마시며 나는,베를 짜네.베틀 위에 운명을 繡 놓아 가네.인내의 침묵 속으로 향기롭게 떨어져 내리던별빛의 言語를 나는 알고 있네.항시멀리서 나부끼는 나의 이데아.차츰 가까움이 웬지 떨리어라.한 아름 세월을 꺾어 들고 기다림을 밟으며나는 가네.오작교 저 편에 님의 발자국 소리,빛인지 꿈인지 알 수 없는 곳에서 들려오는낮은 목소리.밤마다 옷자락에 맺히는 이슬,우물 긷던 그리움, 그리움을꽃묶음처럼 님의 가슴에 드리고 싶네. 1974年度 全國 主婦 白日場 壯元 詩

[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폴 들라로슈 편]

“단두대 못 찾겠어요” 18살 소녀 사형수 울컥…눈 가린채 울음 삼킨 사연[이원율의 후암동 미술관-폴 들라로슈 편]2024. 8. 10. 00:10[역사편 116. 제인 그레이의 처형]권력 욕망말고 학문 열망 품은 소녀탐욕 많은 주변인에 희생 당한 일생‘9일의 여왕’…끝내 사형장 이슬로폴 들라로슈, 레이디 제인 그레이의 처형(일부 확대), 1833, 캔버스에 유채, 246x297cm, 내셔널 갤러리편집자 주후암동 미술관은 무한한 디지털 공간에 걸맞는 방대한 내용과 자료의 초장편 미술 스토리텔링 연재물 '원조 맛집'입니다.2년 4개월 넘게 매주 토요일 발행하는 이 기사들은 이후 여러 매체가 비슷한 포맷의 연재물을 연달아 내놓을 만큼 업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가상의 시설 후암동 미술관을 세계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