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8 19

‘치매’…토종 치료제 나오나

“이게 정말 될까” 온 가족이 슬픈 ‘치매’…토종 치료제 나오나구본혁2024. 12. 18. 18:10 - 한국생명공학연구원-한국과학기술연구원-미 보스턴 의대 연구-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 앞당길 타우단백질 제거 기전 규명이정수(뒷쪽)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박사 연구팀이 알츠하이머 치매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환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고통받는 무서운 질환 치매, 치료할 수 있을까?”치매는 전 세계적으로 약 1000만명이 앓고 있는 대표적 난치성 질환이다.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충에서도 환자 발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한국과 미국 공동연구진이 알츠하이머(치매)의 원인이 되는 타우단백질을 제거하는 새로운 기전을 찾아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마..

쉼터/좋은소식 2024.12.18

탄핵을 22건이나 한 사람들이 주춤하는 이유는...?

한덕수에 "거부권 쓰면 탄핵"이라던 민주당, 돌연 신중해진 이유는김도현 기자2024. 12. 18. 16:33[the300][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앞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2024.12.17. chocrystal@newsis.com /사진=조수정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 여부에 따른 대응 방안을 두고 고심에 빠졌다. 종전에 비해 압박 수위를 낮추는 모습인데, 한 권한대행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을 담당할 3명의 헌법재판관 임명권을 쥐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야당은 거부권 행사 시 곧장 탄핵 절차에 돌입하겠다고 엄포를 놨지만 조기대선 가능성이 커진 상..

‘탄핵소추’ 최재해·이창수‘직무정지 해제’ 가처분 신청

‘탄핵소추’ 최재해·이창수‘직무정지 해제’ 가처분 신청박기석2024. 12. 18. 05:02 5일 국회 본회의에서 최재해 감사원장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 등 검사 3명에 대한 탄핵 소추안이 야당 단독으로 통과되고 있다. 2024.12.5 오장환 기자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이 가결돼 직무가 정지된 최재해 감사원장이 17일 헌법재판소에 가처분 신청을 냈다. 탄핵소추에 따라 권한 행사가 정지된 상태를 헌재가 임시로 풀어 달라는 취지다. 헌재가 가처분을 받아들일 경우 최 원장은 탄핵 심판 선고가 날 때까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헌법 65조에 따라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면 소추 대상자의 직무 수행은 즉시 정지된다. 이후 헌재가 심리를 거쳐 국회 소추를 기각하면 업무에 복귀하고 탄핵을 결정하면 파면된다.최 원..

尹측 "권한대행, 헌법재판관 임명권 없어"

尹측 "권한대행, 헌법재판관 임명권 없어"최기철2024. 12. 18. 16:05 석동현 "황교안 권한대행 때는 대통령 파면""현재는 소추 불과…대통령 궐위상태 아니야"[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윤석열 대통령 변호인단 자문을 맡고 있는 석동현 변호사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헌법재판관 임명은 불가하다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파면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이선애 헌법재판관을 임명한 것을 전례로, 현재 공석인 재판관 3명을 한 권한대행이 임명할 수 있다는 헌법재판소 논리를 반박한 것이다.석동현 변호사 [사진=연합뉴스]석 변호사는 18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2017년 3월 29일 黃대행이 李모 재판관(이선애 재판관)을 임명했을 때는 헌법재판소가 3월 10일 박근혜 대통령을..

전원책 "군에 오래 있어서 아는데…비상계엄, 절대 내란 아니다. 전부 이성 잃어"

전원책 "군에 오래 있어서 아는데…비상계엄, 절대 내란 아니다. 전부 이성 잃어"최종혁 기자2024. 12. 18. 15:53 보수 논객 전원책 변호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은 절대 내란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전원책 변호사 / 유튜브 전원책TV망명방송이번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는 절대 내란죄가 아닙니다.--1980년 군법무관 임용시험에 합격해 법조인이 된 전 변호사는 10년 6개월간 군에서 복무한 뒤 육군 중령으로 전역했습니다.전 변호사는 계엄을 건의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내란 혐의로 구속된 건 납득이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전원책 변호사 / 유튜브 전원책TV망명방송그 죄명이 '내란죄'인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그러면서 김 전 장관을 옹호하진 않지만 김 전 장관..

사랑이나 정치판이나 / 청송 권규학

사랑이나 정치판이나 / 청송 권규학 거짓 같은 진실 진실 같은 거짓가짜 같은 진짜 진짜 같은 가짜세상이 온통 혼돈의 도가니다무엇이 진실이고 또 무엇이 거짓인지진짜와 가짜의 구별이 어려운 세상 돌멩이 무덤에선 금덩이가 최고지만금덩이 무리에선 돌멩이가 더 가치 있듯이보석은 가짜가 진짜보다 더 완벽하지만가짜는 가짜일 뿐 영원히 진짜일 수는 없다여우가 호랑이 행세를 한다고 해서진짜 호랑이가 되는 게 아닌 것처럼 인면수심(人面獸心) 이합집산(離合集散)제 잇속 채우려고 무리 짓는 사람들혹여 그들은 알까만날 땐 한 뜻으로 서로 손을 잡았겠지만헤어질 땐한쪽의 손만 놓아도 끝날 수 있다는 걸마치 석별(惜別)에 아파하는 연인들처럼.좋은 글과 좋은 음악이 있는 곳 | 사랑이나 정치판이나 - Daum 카페-옮긴글-

카테고리 없음 2024.12.18

같이 더디게 가자.

★같이 더디게 가자★ 사람은 모두 저마다의 길이 있다 저마다의 길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느냐에 따라 삶이 아름다워 보이기도 하고 시시해 보이기도 한다 혹시라도 당신과 달리 가고 있는 사람들이 부럽다면 그들이 당신보다 더 깨끗한 길로 빠르게 간다고 느껴진다면 실제로 당신의 삶의 길이 그들보다 더딘 걸 수도 있다 하지만 서로 다른 인생의 길이기에 받아들이고 수렴해야 한다 더디게 가는 인생길이 나쁜 길이 아니기에 남들은 당신의 길에서 만든 추억과 행복을 모르기에 다른 길과 비교하며 낙담하고 의기 소침할 필요가 없다 나는 좁고 험한 오솔길을 걸어가고 있지만 이 길도 따져보면 재미있는 길이다 모든 인생이 빠르게 가면 단조롭고 슬프지 않은가 그러니 같이 더디게 가자 남들보다 조금 더디게 간다고 인생이 바뀌거나 삶이 ..

세상은 보는대로 존재한다,

세상은 보는대로 존재한다, 세상은 보는대로 존재한다,,신발 사러 가는 날길에 보이는 건 모두 신발 뿐이다.길 가는 모든 사람들의 신발만 눈에 들어온다.사람 전체는 안중에도 없다.미장원을 다녀오면모든 사람의 머리에만 시선이 집중된다.그 외엔 아무것도 안 보인다.그런가 하면 그 반대 경우도 있다.근처 도장방이어디냐고 물어오면 나는 갑자기 멍해진다.어디서 본듯도 한데 도무지 생각이 나질 않는다.세상은 내가 보는대로 있기 때문이다.세상은 있다고 또 다 보이는 것도 아니다.있는게다보인다면 대뇌중추는 너무 많은 자극의 홍수에 빠져 착란에 빠지게 될꺼다.그러기에 대뇌는 많은 자극중에몇가지만을 선택적으로 받아들인다.선택의 기준은그때 그때의 대뇌의 튠(TUNE)에 따라 달라진다.정말 그 모든 걸 다 받아들여지게 된다면나..

카테고리 없음 2024.12.18

윤 탄핵 심판은 재촉하고 본인 재판은 버티기?…이재명, 조기 대선 속도전

윤 탄핵 심판은 재촉하고 본인 재판은 버티기?…이재명, 조기 대선 속도전김지은 기자2024. 12. 18. 11:17 이, 선거법 재판 항소장 안 받고 변호인 선임 안 해…법원 공시송달민주당 헌재 향해 "윤 탄핵 심판 두 달 내 선고해야" 거듭 압박국힘, '이재명 신속 재판' 탄원서 제출…"법규정 대로 3개월 내 선고"[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배임 및 성남FC 뇌물 의혹' 관련 60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4.12.17. bjko@newsis.com[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절차는 서두르라고 압박하면서 본인 재판에 대해서는 지연 전략을 쓰고 있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