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ak Ilyich Levitan Classical Russian Realist landscape painter Kibarty, 30 August 1860 - Moscow, 22 July 1900
Birch Grove (1878)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nvas
꼿꼿하고 검푸른 나무 줄기 사이로 자작나무가 좌우로 휘어져 있는 것을 보면 나는 어떤 아이가 그걸 흔들고 있었다고 생각하고 싶어진다 그러나 흔들어서는 눈보라가 그렇게 하듯 나무들을 아주 휘어져 있게는 못한다
비가 온 뒤 개인 겨울 날 아침 나뭇가지에 얼음이 잔뜩 쌓여있는 걸 본 일이 있을 것이다
바람이 불면 흔들려 딸그락거리고 그 얼음 에나멜이 갈라지고 금이 가면서 오색 찬란하게 빛난다
어느새 따뜻한 햇빛은 그것들을 녹여 굳어진 눈 위에 수정 비늘처럼 쏟아져 내리게 한다
그 부서진 유리더미를 쓸어 치운다면 당신은 하늘 속 천정이 허물어져 버렸다고 생각할는지도 모른다
나무들은 얼음 무게에 못 이겨 말라붙은 고사리에 끝이 닿도록 휘어지지만 부러지지는 않을 것 같다
비록 한 번 휜 채 오래 있으면 다시 꼿꼿이 서지는 못한다고 하더라도 그리하여 세월이 지나면 머리 감은 아가씨가 햇빛에 머리를 말리려고 무릎꿇고 엎드려 머리를 풀어던지듯 잎을 땅에 끌며 허리를 굽히고 있는 나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얼음 사태가 나무를 휘게 했다는 사실로 나는 진실을 말하려고 했지만
그래도 나는 소를 데리러 나왔던 아이가 나무들을 휘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어진다
시골 구석에 살기 때문에 야구도 못 배우고 스스로 만들어낸 장난을 할 뿐이며 여름이나 겨울이나 혼자 노는 어떤 소년
아버지가 키우는 나무들 하나씩 타고 오르며 가지가 다 휠 때까지 나무들이 모두 축 늘어질 때까지 되풀이 오르내리며 정복하는 소년
그리하여 그는 나무에 성급히 기어오르지 않는 법을 그래서 나무를 뿌리째 뽑지 않는 법을 배웠을 것이다
그는 언제나 나무 꼭대기로 기어 오를 자세를 취하고 우리가 잔을 찰찰 넘치게 채울 때 그렇듯 조심스럽게 기어 오른다
그리고는 몸을 날려 발이 먼저 닿도록 하면서 휙 하고 바람을 가르며 땅으로 뛰어 내린다
나도 한때는 그렇게 자작나무를 휘어잡던 소년이었다 그래서 나는 그 시절도 돌아가고 싶어한다
걱정이 많아지고 인생이 정말 길 없는 숲같아서 얼굴이 거미줄에 걸려 얼얼하고 근지러울 때
그리고 작은 가지가 눈을 때려 한 쪽 눈에서 눈물이 날 때면 더욱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진다
이 세상을 잠시 떠났다가 다시 와서 새 출발을 하고 싶어진다
그렇다고 운명의 신이 고의로 오해하여 내 소망을 반만 들어주면서 나를 이 세상에 돌아오지 못하게 아주 데려가 버리지는 않겠지
세상은 사랑하기에 알맞은 곳 이 세상보다 더 나은 곳이 어디 있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나는 자작나무 타듯 살아 가고 싶다 하늘을 향해 설백의 줄기를 타고 검은 가지에 올라 나무가 더 견디지 못할 만큼 높이 올라갔다가 가지 끝을 늘어뜨려 다시 땅위에 내려오듯 살고 싶다
가는 것도 돌아오는 것도 좋은 일이다 자작나무 흔드는 이보다 훨씬 못하게 살 수도 있으니까
자작나무 . . . . . . . . . . 로버트 프로스트 ( Robert Lee Frost, 1874–1963, American poet)
Birch Grove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Painting - oil on canvas
Birch grove (1889) Tretyakov Gallery - Moscow Painting
Birch Grove Vladikavkaz Art Museum Painting - oil on cardboard
Footpath in a Forest, Ferns (1895)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Painting - oil on cardboard
Ferns in a forest (1895) Nizhny Novgorod State Art Museum Painting - oil on canvas
Forest. Sunny Day (1883-1884) State Art Museum of Uzbekistan Painting - oil on canvas
Stormy day (1897) Tretyakov Gallery - Moscow Painting - oil on canvas
The Alley Rostov Kremlin Museum Painting - oil on paper
Alley of Pine Trees Kharkov Museum of Art Painting - oil on cardboard
The Apiary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Painting - watercolor
The Apiary Omsk Museum of Fine Arts Painting - oil on canvas
The Apiary (1887) Nizhny Novgorod State Art Museum Painting - oil on cardboard
Beehives Tretyakov Gallery - Moscow Painting - oil on cardboard
Before the Thunderstorm (also known as Cloud) (1890) Smolensk State Museum-Preserve Painting - oil on canvas
Boat on the Shore Omsk Museum of Fine Arts Painting - oil on panel
Abramtsevo Abramtsevo State Museum Painting - oil on panel
By the Lake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panel
Cloud (1878) State Literary Museum Painting - oil on cardboard
Forest Dagestan Fine Arts Museum Painting - oil on canvas
Forest by the Lake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paper
Forest Lake Ples State Museum-Reserve Painting - oil on cardboard
Clouds Altai State Fine Arts Museum Painting - oil on canvas
Ferns (1895) Rostov Regional Museum of Fine Arts Painting - oil on paper
The Flight of a Woodcock Chekhov House Museum Painting - watercolor
Grass (1890)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Painting - oil on cardboard
The Gully (1898)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Painting - oil on canvas
In the Forest (1885)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Drawing - graphite
In the Forest Israel Museum Painting - oil on cardboard
In the North (1896) Tretyakov Gallery - Moscow Painting - oil on canvas
In the Park (1895) Saratov State Art Museum Painting - oil on cardboard
Path in the Woods Astrakhan State Picture Gallery Painting - oil on paper
Path in the Woods Israel Museum Painting - oil on canvas
Picking Berries (1882) Russian National Library Lithograph
Reeds and Water Lilies (1889) Ples State Museum-Reserve Painting - oil on canvas
The Road State Vladimir-Suzdal Historical Architecture and Art Museum-Reserve Painting - oil on canvas
Road in a Wood (1881) Tretyakov Gallery - Moscow Painting - oil on canvas
Bonfires Omsk Museum of Fine Arts Painting - oil on canvas
Bonfire (1878) Vitebsk Art Museum Painting - oil on canvas
Bonfire (1890-1899)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nvas
After the Storm (1887)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rdboard
Road in the Field of Rye Drawing - pastel
Monastery Gate (1884) State Literary Museum Lithograph
Monastery on the Riverbank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watercolor
The Monastery Walls and Gate (1885) A. A. Bakhrushin State Theatrical Museum Painting - watercolor
Moonlit Landscape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Painting - watercolor
Moonlit Night (1899) Tretyakov Gallery - Moscow Painting - oil on canvas
Moonlit Night (1900) National Gallery of Armenia Painting - oil on cardboard
Overgrown Pond Kiev National Museum of Russian Art Painting - oil on paper
Path in the Wood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Painting - oil on canvas
The Volga (1887) Tver Regional Picture Gallery Painting - oil on canvas
Wooded Glade (1887)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nvas
Woodland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paper
Path in the Woods Novokuznetsk Art Museum Painting - oil on canvas
Moonlit Night (1897) Tretyakov Gallery - Moscow Painting - oil on canvas
Grey Day in the Woods (1884) National Art Museum of the Republic of Belarus Painting - oil on canvas
Evening in the Woods Gorlovka Art Museum Painting - oil on canvas
브람스 교향곡 4번 마단조 Op.981악장 Allegro Non Troppo Wilhelm Furtwängler, Berliner Philharmoniker
이삭 레비탄 (Isaac Levitan)은 유대인 가정에 러시아 제국 (현재 리투아니아 ) 폴란드 의 키바티 (Kibarty) 에서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Elyashiv Levitan은 랍비 의 아들이었고 Yeshiva를 독학했다. 그는 Kowno 에서 독일어 와 프랑스어 를 가르쳤고 나중에 프랑스 건축 회사의 철도 교량 건설에서 번역가로 일했다. 1870 년 초 레비 탄 (Levitan) 가족은 모스크바 로 이주했다. 1873 년 9 월 이삭 레비 탄 (Isaac Levitan)은 그의 형 오벨 (Avel)이 이미 2 년간 공부 한 페인팅, 조각 및 건축 의 모스크바 학교에 입학했다. 복사 수업에서 1 년 후 이삭은 자연 주의적 계급으로 옮겨졌고 얼마 후 조경 계급으로 옮겨졌다. Levitan의 선생님은 유명한 Alexei Savrasov, Vasily Perov 및 Vasily Polenov였다 . 1875 년에 그의 어머니는 돌아가 셨고 그의 아버지는 중병에 걸려 4 명의 자녀를 부양 할 수 없게되었다. 그는 1877 년에 세상을 떠났으며 가족은 비참한 가난에 빠져 들었다. Levitan의 재능과 업적으로 인해장학금을 받았다.
레비 탄의 작품은 러시아 풍경의 서정적 인 매력에 깊은 반응을 보였다.
1870 년대 후반 그는 종종 모스크바 근교에서 일했으며 종종 자연의 형태와 상태가 영혼 화되고 인간의 영혼 상태의 운반체가되는 '분위기의 풍경'의 특별한 변형을 만들었다 그는 숲이나 조용한 시골에서 가장 시적 인 장소를 좋아했다. 그의 작품의 특징은 주로 인간 존재가없는 목가적인 풍경 속에 사색적이고 우울함으로 채색되었다. 그의 후기 작품은 인상주의 와의 친숙 함을 보여 주었지만, 그의 팔레트는 광학적 또는 과학적보다 더 자연주의적이고 시적이었다.
1890 년 여름, Levitan은 Yuryevets 에 갔고 수많은 풍경과 관객 중에 그는 Krivooserski 수도원의 전망을 그렸다 . 그래서 그의 가장 좋은 그림 중 하나 인 Silent Monastery 의 계획이 탄생했다. 강을 건너 침묵의 수도원 과 판자가 깔린 다리의 이미지가 외부 세계와 연결되어 작가의 영적 성찰을 표현했다. 이 그림이 체 호프에 강한 인상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1897 년에 제국 미술 학교 (Imperial Academy of Arts) 에 선출되었으며, 1898 년에는 모교 에서 조경 스튜디오 (Landscape Studio)의 수장으로 임명되었다. 레비 탄 (Levitan)은 크리미아에 있는 체홉 (Chekhov)의 집에서 평생 동안 지냈다. 말기 질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지막 작품은 점차 빛으로 가득차 있으며 그 작품들은 평온과 러시아 자연의 영원한 아름다움을 반영하고있다. 그는 Dorogomilovo 유대인 공동 묘지에 묻혔다. 1941 년 4 월 Levitan의 유적은 Chekhov의 necropolis 옆의 Novodevichy Cemetery 로 옮겨졌다. 레비 탄에게는 가족이나 자녀가 없었다. 아이작 레비 탄 (Isaac Levitan)의 영향력있는 예술 유산은 수채화 , 파스텔 , 그래픽 , 삽화 등 수천 가지의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8. 2. 19. Creamr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