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
같기도 하고, 아니 같기도 하고(호프만) |
과학고전 선집 |
신기관(베이컨) |
종의 기원(다윈) |
과학혁명의 구조(토마스 쿤) |
괴델,에셔,바흐(호프스태터) |
부분과 전체(하이젠베르크) |
엔트로피(리프킨) |
이기적 유전자(도킨스) |
카오스(제임스 글라크) |
객관성의 칼날(길리스피) |
|
동양사상 |
삼국유사(일연) |
보조법어(지눌) |
퇴계문선(이황) |
율곡문선(이이) |
다산문선(정약용) |
주역 |
논어 |
맹자 |
대학-중용 |
제자백가선도 |
장자 |
아함경 |
사기열전 |
우파니샤드 |
|
서양사상 |
역사(헤로도토스) |
의무론(키케로) |
국가(플라톤) |
니코마코스 윤리학(아리스토텔레스) |
고백록(아우구스티누스) |
군주론(마키아벨리) |
방법서설(데카르트) |
리바이어던(홉스) |
정부론(로크) |
법의 정신(몽테스큐) |
에밀(루소) |
국부론(아담 스미스) |
실천이성비판(칸트) |
페더랄리스트 페이퍼(해밀턴 외) |
미국의 민주주의(토크빌) |
자유론(밀) |
자본론 1권(마르크스) |
도덕계보학(니체) |
꿈의 해석(프로이트) |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베버) |
감시와 처벌(푸코) |
간디 자서전(간디) |
물질문명과 자본주의(브로델) |
홉스봄 4부작:혁명,자본,제국,극단의 시대(홉스봄) |
슬픈 열대(레비스트로스) |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하우저) |
미디어의 이해(맥루한) |
외국문학 |
당시선 |
홍루몽(조설근) |
루쉰전집(루쉰) |
변신인형(왕멍) |
마음(나쓰메 소세키) |
설국(가와바타 야스나리) |
일리아스.오딧세이(호메로스) |
변신(오비디우스) |
그리스비극선집 |
신곡(단테) |
그리스로마신화 |
셰익스피어 |
위대한 유산(디킨스) |
주홍글씨(호손) |
젊은 예술가의 초상(조이스) |
허클베리핀의 모험(트웨인) |
황무지(엘리엇) |
보바리 부인(플로베르) |
스완네 집 쪽으로(프로스트) |
인간의 조건(말로) |
파우스트(괴테) |
마의 산(토마스 만) |
변신(카프카) |
양철북(그라스) |
돈키호테(세르반테스) |
백년동안의 고독(마르께스) |
픽션들(보르헤스) |
고도를 기다리며(베케트) |
카라마조프 형제들(도스토예프스키) |
안나 카레니나(톨스토이) |
체호프 희곡선 |
|
|
한국문학 |
고전시가선집 |
고향 |
탁류(채만식) |
인간문제(강경애) |
정지용전집(정지용) |
백석시전집(백석) |
카인의 후예(황순원) |
토지(박경리) |
광장(최인훈) |
연암산문선(박지원) |
구운몽(김민중) |
춘향전 |
한중록(혜경궁 홍씨) |
청구야담 |
무정(이광수) |
삼대(염상섭) |
천변풍경(박태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