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세상사는 이야기

유년시절은 귀여움 받고, 청장년시절은 일만하고, 노년시절은 천대받네.

淸潭 2024. 1. 14. 11:34

“대부분 벌거벗은 채였다”..치매 할머니 맞는 모습에 손녀들 ‘경악’

문영진입력 2024. 1. 14. 09:03수정 2024. 1. 14. 09:23
요양원 직원들, 치매 할머니 폭행..손녀가 '몰카'로 증거 확보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영국에서 요양원에 입원한 치매 할머니의 몸에 멍이 든 것을 수상하게 여긴 손녀들이 몰래카메라를 설치해 직원들의 폭행 장면을 잡아냈다.

BBC는 12일(현지시간) 대니엘 힌슬리와 레베카 힌슬리 자매가 한 요양원 직원들이 법적 처벌을 받게 했다고 보도했다.

이들 자매는 잉글랜드 중부 울버햄프턴 지역의 요양원에 있는 할머니(89)의 행동이 평소와 달라지고 얼굴과 손목에 멍이 든 것을 본 뒤 2020년 2월 방에 카메라가 설치된 액자를 넣어놨다.

할머니는 혈관성 치매를 앓아 말을 하지 못하는 상태였는데 부쩍 불안해하고 가까이 다가가면 무서워했다.

대니엘은 액자 카메라를 구입하고 그 안에 본인, 동생, 할머니의 사진을 넣어서 요양원 방에 가져다 뒀다. 몰래카메라 설치 나흘 후 확인한 영상에서 할머니가 정신적, 신체적으로 학대받는 장면이 확인됐다. 직원들은 할머니를 놀리는가 하면 다리를 공중에서 들거나 얼굴을 꼬집고 베개로 때렸다.

치매 할머니를 학대한 영국 요양원 직원들.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 경찰 제공

대니엘은 “영상을 보고 가슴이 무너져 내렸다”며 “할머니는 대부분 벌거벗은 채였고 혼란스러워했다”고 말했다.

자매는 증거를 요양원 관리자와 경찰에 가져갔다. 결국 할머니를 폭행한 혐의로 30∼40대 요양원 직원 4명이 작년 말 징역 4개월이나 6개월 형을 선고받고 수감됐다.
#요양원 #노인학대 #치매할머니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