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요즘소식

봄과 꽃과 눈 -2

淸潭 2013. 4. 12. 10:00



☞ 무주 덕유산 향적봉 '얼음꽃'


★... 【무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변덕스런 봄 날씨 속에 전북 무주군 덕유산국립공원 향적봉 일원에 지난 10일부터 내린 눈이 4월의 얼음꽃을 만들어냈다. 덕유산에는 지난 3일과 7일, 10일, 11일 4월에만 4차례에 걸쳐 눈이 내렸다.(사진=덕유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 제공) yu0014@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대관령은 오늘도 '눈'


★...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11일 오후 눈이 내린 옛 영동고속도로 대관령 구간의 도로변에 눈이 소복히 쌓여 있다.2013.4.11 yoo21@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yoo21/ (끝)/유형재(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연합뉴스



 

┗☞ 자연 풍경 ☜┛


 

☞4월의 얼음꽃



무주 덕유산 향적봉 '얼음꽃'

★... 【무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변덕스런 봄 날씨 속에 전북 무주군 덕유산국립공원 향적봉 일원에 지난 10일부터 내린 눈이 4월의 얼음꽃을 만들어냈다. 덕유산에는 지난 3일과 7일, 10일, 11일 4월에만 4차례에 걸쳐 눈이 내렸다.(사진=덕유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 제공) yu0014@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뉴시스



 

☞꼭 꺾어야 했나…


★... 【청주=뉴시스】엄기찬 기자 = 11일 오후 충북 청주 무심천에서 벚꽃을 꺾어 사진을 찍는 몰지각한 시민의 행태가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dotor0110@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뉴시스



 

☞ 봄꽃 심는 외국인 학생들


★...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11일 오전 서울 서초IC 녹지대에서 외국인 학교 학생들과 어린이집 원아들, 관내 초등학생들이 꽃을 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서초구 주최로 열려 다양한 국적의 레인보우 외국인학교 35명, 어린이집 원아 120명, 관내 초등학생 65명, 18개동 주민 등 총 400여명이 참여해 펜지, 데이지, 비올라 등 봄꽃 25,000본을 심고 있다. 서초구는 6월에는 봉숭아, 페츄니아 등의 여름꽃을 9월에는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의 가을꽃을 각각 25,000본씩 심어 고속도로와 남부순환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차 안에서 계절을 흠뻑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jko@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뉴시스



 

☞서산으로 ‘나비 보러 오세요’


★... 【서산=뉴시스】박상록 기자 = 충남 서산시 음암면 부산리의 나비테마 생태체험 자연학습장 나비아이 사육실에는 요즘 제비나비, 사향제비, 호랑나비, 배추흰나비, 표범나비, 큰줄흰나비 등 100여종의 나비들이 화려한 군무를 선보이며 체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10일 나비아이 관람실에서 배추힌나비가 꽃잎에 앉자 화려한 자태를 뽑내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park2223@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뉴시스


☞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12일 개막...버스 막차 연장


★... 한강여의도 봄꽃축제가 오는 12일 개막식을 갖고 18일까지 여의도 일대에서 진행되면서 서울시가 ‘대중교통 특별대책’을 내놨다. 11일 서울시에 따르면, 우선 12일부터 13일, 19일부터 20일까지 여의도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막차를 여의도 정류소 기준으로 종점(차고지) 방향으로 익일 오전 01시20분까지 연장 운행한다.

막차가 연장되는 시내버스 총 26개 노선이며, 여의서로 인근 국회의사당역,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환승센터 정류소 등에서 익일 오전 01시20분에 차고지(종점)를 향해 막차가 출발한다.

평소 여의도를 경유하여 차고지 방면으로 여의도를 출발하는 시내버스의 막차시간은 23시40분에서 24시이므로 이번 연장 운행으로 막차가 약 1시간30분 정도 연장되는 셈이다. 또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오후 1시부터 9시 동안은 ‘국회의사당역’에도 정차하는 9호선 임시 급행열차가 운행된다.

시는 작년 급행열차의 국회의사당역 추가 정차가 시민의 반응이 좋았던 점을 감안하여 이번 축제 기간에도 동일하게 운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이번 주말동안 9호선 임시 급행열차는 136회 증회 운행되며, 여의도•여의나루역을 경유하는 5호선은 현장상황에 따라 유기적으로 판단하여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 한편, 12일 개막해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한강여의도 봄꽃축제는 국회의사당 뒤편 서강대교 남단에서 여의2교 북단에 이르는 여의서로 일대에서 진행되며, ‘꽃들에게 사랑을 당신에게 힐링을’이라는 주제로 봄꽃터널 속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즐길 거리가 상춘객을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예술단체 동아리 등의 시민공연을 확대하고 관객 참여형 연극, 춤, 창작거리무용, 서커스를 접목한 코믹 댄스 등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상춘객들의 예술 감성을 깨우는 힐링의 시간을 마련한다.

이 외에도 구민건강 한마당 행사(건강체험관 운영), 안보전시 및 태극기 사랑 체험, 미술체험, 공예품 만들기, 팔씨름 대회, 봄꽃 백일장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봄꽃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 이청원 기자 lgoon@polinews.co.kr < 저작권자 © 폴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폴리뉴스



☞ 서초구 봄꽃 심기 행사


★... (서울=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초IC 인근 화단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꽃을 심어보고 있다. 2013.4.11 jihopark@yna.co.kr (끝)/박지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