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문학/舍廊房

발렌타인데이의 유래

淸潭 2007. 2. 14. 20:00
발렌타인데이(St. Valentine's Day)


♥ 필요하실때 사랑의 마음 전하는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

발렌타인데이의 기원에 관해 많은 이야기들이 있다.

어떤 전문가들은 로마의 성발렌타인(St. Valentine)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발렌타인은 당시 황제 클라디우스는 젊은 청년들을 군대로 끌어들이고자 결혼금지령을 내렸는데 이에 반대하고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결혼시켜준 죄로 A.D. 269년 2월 14일에 순교한 사제의 이름이다.
그는 그 당시 간수의 딸에게 " love from Valentine"이라는 편지를 남겼고, 발렌타인데이에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풍습의 기원이 되었다.
발렌타인데이가 연인들의 날로 알려져 있는 것도 이런 까닭이라고 본다.

또 다른 기원에 관한 이야기는 영국인들이 새가 짝을 짓는 날이 2월 14일이라고 믿었던 것에서 유래했다는 것과 봄이 연인을 위한 계절로 여겼던 데서 나왔다는 것이다.
그밖에도 고대 로마에서는 루퍼칼리아(Lupercalia)라는 축제를 2월15일에 열어서 늑대로부터의 보호를 기원하고 이 축제기간동안에 여자들은 다산을 빌었는데 이런 로마의 축제가 영국으로 이어져 오늘날의 발렌타인이 되었다고도 한다.





● 남자의 발렌타인데이 진심 5가지

▷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는 남자들은 어떤 심리를 갖고 있을까. 여자들이 잘 몰랐던 알쏭달쏭한 남자의 진심 5가지를 알아본다.

1. 남자들은 초콜릿 바구니가 화려할수록, 클수록 좋아한다?

남자들도 화려한 초콜릿을 받고 싶어한다. 화려한 바구니를 든 커플이 지나가면 은근히 쳐다보기도 한다.
그러나!! 막상 그렇게 선물하면 그는 또 들고 다니기 창피하다고 투정부릴 것. 크고 화려한 초콜릿선물을 준비하되, 커다란 쇼핑백도 함께 준비하도록 하자.


2. 관심 밖의 여자가 초콜릿을 주면 화이트데이에 안 갚는다?

남자들은 세심한 면이 부족하다. 그러므로 우정용 초콜릿을 받았다고 해도 굳이 다음달에 갚아야 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 한편 평소 관심 없던 여자가 사랑 고백하며 초콜릿을 선물한다면?! 대개는 초콜릿을 받은 후 화이트데이에 입 싹 닦고 있는다.


3. 사실 직접 만든 초콜릿보다 비싼 선물이 더 좋다?

정성과 사랑이 담긴 수제 초콜릿. 물론 그 어떤 선물보다 값지다는 걸 안다. 하지만 분명 감동스럽지만, 아쉬운 게 사실이다. 초콜릿 재료 살 돈으로 차라리 다른 실용적인 선물을 사줬으면…. 남자가 속으로만 갖고 있는 이런 생각을 여자는 알까.


4. 초콜릿을 못 받아도 여전히 자신이 인기남인 줄 안다?

남자들 10명 중 7명은 자신이 친구들 중에서는 얼굴이 제일 낫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을 못 받았다 해도 절대 자기가 못나서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일 때문에 여자와 교류할 시간이 없어서 등의 다른 연유를 찾고 그 탓을 하게 될 것이다.


5. 발렌타인데이에는 키스 이상의 것도 용납된다고 생각한다?

남자들이 특별한 날에 대한 환상이 큰 건 사실이다. 그 날만큼은 여자가 스킨십에 관대해지리라 믿는다. 키스는 당연한 수순이고, 그 이상의 것도 가능하다 믿는다. 그래서 때론 여자와 의견이 맞지 않아 발렌타인데이를 싸우다가 마감하는 수도 있다고.


▶ [출처 : http://www.gonews.co.kr]


● 발렌타인데이 아이콘


































● 초코렛(1)
























● 초코렛(2)







[출처 : 위의 자료들은 발렌타인에 대한 관련 사이트 통합검색(Daum, Empas, Yahoo)을 통하여 제공된 자료중에서 모아 별도 편집한 것입니다]

'글,문학 > 舍廊房'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에서 마음으로 가는 길  (0) 2007.02.15
인연  (0) 2007.02.15
꿈을 이루는 여덟까지 법칙  (0) 2007.02.14
평생 여자를 힘들게 하는 남자  (0) 2007.02.12
밸런타인데이와 초콜릿  (0) 2007.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