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조절/당뇨상식및 발병원인

<당뇨병이란> 당뇨병이란 ?

淸潭 2006. 10. 28. 21:17
 

당뇨병 이란 ? 당뇨병 이란 ?


 

* 안내의 글 *

우선 저의 집을 찾아주신 손님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말씀 드리려는 것은 제가 그동안 20년을 당뇨로 고생하며 겪엇던 

당뇨조절에 관해 설명 드리고저 할 뿐 의학적인 전문 지식 또는 진료 차원이 아님

을 분명히 합니다.

다만 제가 알고 있는상식과 저의 경험 그리고 제가 모아놓은자료를 여러분과 함께

나눔 으로서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일 뿐 입니다.저는 당뇨치

료 초기에 몇달간의 아침 점심 저녁식사의 식이요법의 식단 기록과 20여년 동안의

혈당치 기록 그리고 읽은 신문 중에 당뇨에 관한 기사의 스크랩 수백건의 자료를

보관 하고 있습니다.

 

  • 당뇨병 이란

당뇨병 이란 혈당 조절이 잘 되지않는 병이다.

즉 우리 몸 안에 있는 기관중 췌장에서 분비하는 인슐린 이라는 홀몬이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 하므로 생기는 병으로, 우리가 섭취한 당분을 분해 하여 에너

지를 공급해야 우리가 정상적으로 활동 할수 있는데 그 역활이 원활치 못해 발생

한다. 그래서 혈액중 당분 함량이 많아 혈당이 높은것을 말하며 그 당분이 소변을

통해 나오므로 당뇨라고 한다. 쉽게 생각하면 자동차에 휘발유를 넣어도 그 기름을

분해하여 에너지화 하지 못 하므로 차가 움직이지 못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당뇨병은 병이 아니라 당뇨 증상이라고 도 합니다. 왜냐하면 당뇨병은 고쳐서 낫는

것이 아니고 관리 조절하는 병이기 때문이지요, 당뇨소질을 가진 사람에게 어떤 환경

여건이 가해 졌을때 나타나기 때문 입니다. 그러므로 당뇨병은 치료 하는것 이 아니

고조절 또는 관리하는 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당뇨병은 잘먹고 잘 살게되어 많이

발생 하므로 문명병 이라고 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