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Signac (佛, 1863-1935)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C.모네의 작품을 보고 감동하여 화가가 될 뜻을 세워 1883년 20세 때 아카데미 리브르 드방에 들어가 인상파의 화풍을 익혔다. 1884년 제1회 앙데팡당전에 처음 출품하고, 그 때 출품된 G.쇠라의 작품에 공감하여 그와 친교를 맺고부터는색채의 동시대비의 이론과 기법을 연구하여 그 성과를 1886년의 인상파 최후의 전람회에 쇠라와 함께 발표함으로써, 신인상주의의 기치를 선명하였다. 그의 작품은 과학적 점묘주의에서 나중에는 '쇠라'의 점묘보다 큰 점을 이용한 모자이크풍의 묘사법으로 변화했는데, 풍경화가로서 각국의 바다 풍경, 특히 프랑스 각지 해항(海港)의 풍경그림에 특색 있는 작품이 많다.[옮겨온 글] ![]() 1909 Place des Lices 1893 ![]() 1919 ![]() The Bonaventure Pine in Saint-Tropez 1892 ![]() ![]() 1886
![]() 1888-90 ![]() 1889 ![]() 1886-7 ![]() ![]() 1889 ![]() (Against the Enamel of a Background Rhythmic with Beats and Angles, 1890-91 ![]() 1892 ![]() c. 1892-93 ![]() (Young Provencal Woman at the Well - Decoration for a Panel in Half-light) 1892 ![]() 1885 ![]() 1894 ![]() 1905 Oil on canvas ![]() 1905 ![]() 1921 Oil on canvas 4' 3 1/4" x 5' 3 3/4" (130 x 162 cm) Musee d'Orsay, Paris [文 溪] |
출처 : ♣ 이동활의 음악정원 ♣
글쓴이 : 문계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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