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배스님 주지 품신서류 총무원 접수 |
|
통도사 "임회·산중총회 결정에 따른 것"…총무원 '곤혹'
|
영배 스님을 통도사 주지후보로 품신한 서류가 조계종 총무원에 25일 접수됐다.
총무원 총무부 관계자는 "이날 3시20분경 통도사 종무소에서 직접 품신서류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통도사측은 "영배 스님에 대한 주지품신은 영축총림 임회내 주지후보자 결정을 위한 소위원회에서 주지후보자로 선출되고 이를 산중총회가 인정한데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방장 원명 스님은 임회내 소위원회의 결정을 받아들이지 않은채 원산 스님을 주지후보자로 추천해 총무원에 접수한 바 있다.
이날 통도사 주지품신 서류 접수로 총무원에는 통도사 차기주지와 관련해 2명의 스님의 주지후보자로 품신됐다.
이와 관련 총무원은 "종헌종법에 따라 결정이 내려지겠지만 종무행정기관으로서 행정적인 절차도 중요한 문제"라는 원칙적인 입장만 밝혔다.
'불교이야기 > 스님들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조계종, 통도사 신임 주지 원산 스님 임명 (영배가 장난쳤는데 다행이다) (0) | 2011.05.30 |
|---|---|
| 조계종은 영담,영배 라는 중들은 멸빈처리하라. (0) | 2011.05.30 |
| 월파스님 지당하신 행동이십니다.(그 절에는 영배라는 독버섯이 있지요) (0) | 2011.05.25 |
| "영배"중이 꼈으니 말썽 않날리가 없지..... (0) | 2011.05.24 |
| 중들이 염불엔 관심없고 잿밥에 걸신들었군... (0) | 2011.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