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명상실

명상의 글

淸潭 2015. 11. 17. 14:51

 

             
              명상의 글 / 受天 김용오 1. 하루의 출발은 상큼하게 하라 2. 행복을 가늠 할 수치는 노력뿐이다 3. 일에 있어 준비는 철저히 하되 서두르지 말라 4. 실패는 성공의 파이를 키우는 덧없는 소재다 5. 세상사 혼자되는 일은 없다 6. 흉금을 터놓을 지인을 만들라 7. 두터운 겸손은 황금을 얻을 무기다 8. 치부는 언젠가는 밝혀지는 일 있는 그대로를 보여라 9. 별들도 상처를 받는 일이 허다하거늘 상처를 두려워 말라 10. 세상 가장 아름다운 것은 자신의 영혼이라는 것을 자각하라 11. 내가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은 버려라 12. 바른 길을 가르쳐주는 것은 책뿐이다 13. 울 일이 있거든 산을 오르라 산은 당신을 어머니이듯 포옹할 것이다 14. 절세의 장미며 양귀비도 흙탕물을 먹고서 피었다는 사실을 알라 15. 영혼이 썩으면 모든 것이 끝장이다 클래식을 가까이하라 16. 하는 일에 옳고 그름의 판단은 자신이 책임질 몫이다 17. 난처한 문제엔 우회하지 말고 속살을 드러내 정공을 택해라 18. 지나온 곳을 보고 싶거든 조용히 돌아보데 오래는 보지마라 19. 풀리지 않은 해법에 있어선 주위의 도움도 하나의 방법이겠다만 더 좋은 해결책은 풀 수 있다는 당신의 자신감이다. PS: 이 글을 부치며 필자자신 이런 생각들에 있어 이렇다 실천을 하지 못하고 이제 것 살아온 것을 부끄럽게도 이 자리를 빌려 고백한다. 다섯 성상을 넘어 살아오며 모든 날들이 후회의 연속이 아니었다면 거짓이라 해할 것이다. 불분명하게 지나온 회한이라 할 나의 삶들을 반추해보며 내 나름 패착이었던 것들을 나름 기핑을 해놓은 것이다. 이것이 어찌 나만의 생각일까란 생각을 해보며 나와 같은 사람이 더는 없길 바라는 의미에서 부끄러움을 감내하며 내려 보았다.
            가져온 곳 : 
            카페 >♣ 이동활의 음악정원 ♣
            |
            글쓴이 : 헤르만햇세| 원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