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老後의 시작(始作)
幸福한 老後는 자식(子息)으로 부터
독립함(獨立咸)으로 시작(始作)된다.
늙을수록 자식(子息)에 연연(戀戀)하지 말라.
성장(成長)하여 가정(家庭)을 이룬 子息에게 관심(關心)을
갖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
의지심(依支心)의 표현(表現)일 뿐이다.
子息이 잘 成長 하여 獨立 하였다면
그것으로 만족(滿足)하라.
더 이상(異相)의 기대(企待)는 금물(禁物)이다.
子息農事가 父母의 老後를 보장(保障)하던
時代는 지났다.
경제적(經濟的)으로 獨立할수 있다면,
냉정(冷情)하게 덧정을 끊어라
관심(關心)의 모든 것은 잔소리로 비칠 뿐이다.
兄弟間의 갈등(葛藤)은 父母로부터 시작(始作)된다.
그래서 兄弟間에 남이 되는 시초(時初)가
된다고 말한다
父母가 子息으로부터 經濟的으로
獨立하지 못하면 子息들 사이에
누가 父母를 어떻게 모시느냐 등
갈등(葛藤)의 씨를 남겨주는 꼴이된다.
父母에게는 열 子息도 짐이 아니지만.
子息들에게는 父母는 짐이 된다는
현실(現實)을 받아 들어야 한다.
父母의 老後를 子息에게 의존(依存)해야
한다는 옛날의 家族 개념(槪念)이나
효도사상(孝道思想)이 지금의 현실(現實)이 아님을
이 時代의 老人들은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老後를 스스로
준비(準備)할 時間을 잃어 버렸다.
급변(急變)하는 社會와 이에 따르는 가치관(價値觀)의
변화(變化)가 이 時代의 老人은 준비(準備)없이
家族 밖으로 몰려 나왔다.
지금의 老人은 그 家族만의 힘으로
부양(扶養) 하기엔 역부족(力不足)이며
父母도 子息도 원치(原値) 않는다.
孝道는 이제 변화(變化)하는 時代를 따르지
못하는 낡은 전통(傳統)으로 여겨지고 있다.
孝道를 받던 父母世代에게도
孝道를 하던 子息世代에게도 이제
孝道는 멍예오 부담(負擔)일 뿐이다
이들의 老後는 家族이 아니라
이 社會가 책임(責任)저야 하는 時代로
변화(變化)하고 있다.
우리 老人들 이여 ?
당신(當身)은 아들네 家族도 ,
딸네 家族도 아니다
子女들로부터 獨立 하라
더구나 아들 딸 며느리를 보고
이래라 저래라 잔소리 하다가는
간 큰 老人네란 소리밖에
받을 대접(待接)이 없다.
"요즘은 孝子는 "돈" 과
"119""120"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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