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판 ‘오페라하우스’의 건립 공사가 본궤도에 올랐다. 인천시는 미국 게일사와 포스코건설의 합작사인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가 오는 2012년 3월 완공 목표로 인천경제자유구역 국제업무단지 1·3공구에서 인천아트센터(조감도) 건립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NSIC는 5만6394㎡ 부지에 총 사업비 3468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7층, 연면적 5만6000㎡ 규모로 아트센터를 건립하고 건립비는 인근 3개 공동주택용지의 분양을 통해 조달한다. 아트센터 안에는 콘서트홀(1800석), 다목적홀(500석), 오페라하우스(1400석), 예술학교, 도서관, 아트숍, 스튜디오 등이 들어선다. 아트센터 바로 옆에는 각종 문화·전시시설, 공연장, 판매시설, 호텔 등을 갖춘 5만5950㎡ 규모의 지원단지도 조성되는데 공연기획사와 인천도시개발공사가 함께 개발한다.인천 = 이상원기자 ysw@munhwa.com |
'쉼터 > 유명건축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건축의 미래’ 한눈에 (0) | 2009.07.09 |
|---|---|
| 세계가 포기한 공사 한국이 해냈다 (0) | 2009.07.09 |
| 日 도쿄 골목길 뾰족집 ‘눈에 띄네’ (0) | 2009.05.21 |
| 비움의 미학… 공간을 디자인하다 (0) | 2009.05.21 |
| '마치 살아있는듯....빌딩 (0) | 2009.05.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