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경치,풍경

5월에만 열리는 마법의 정원?! 가족과 꼭 가야 할 환상 나들이 명소

淸潭 2025. 5. 2. 17:06

5월에만 열리는 마법의 정원?! 가족과 꼭 가야 할 환상 나들이 명소

타임톡타임톡조회 1212025. 4. 30.
보강천 미루나무숲에서의 힐링 나들이
출처 : 증평군

충청북도 증평군의 보강천과 그 주변은 5월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특히 증평군 증평읍 송산리 649-45에 위치한 보강천 미루나무숲은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는 시기인 5월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보강천은 증평군의 중요한 자연 자원으로, 보강천과 좌구산에서 발원한 삼기천, 그리고 두타산에서 발원한 지천들이 합류하는 지점에 자리 잡고 있다.

출처 : 증평군

이 지역은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는 습지로, 다양한 생명체들이 살아 숨 쉬는 자연의 보고이다.

보강천 생태공원은 약 2.7km의 산책로가 펼쳐져 있어 방문객들이 징검다리를 건너며 수변식물과 곤충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봄기운을 만끽하며 자연 속에서의 산책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보강천의 미루나무숲은 5월이 되면 양귀비와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발하여 더욱 아름다워진다.

그 사이로 뻗은 미루나무가 햇살을 받으며 고요하게 흔들리며 마치 동화 속 풍경을 연상시킨다. 이곳에서 봄바람에 실려 날아가는 미루나무 씨앗을 보면, 하얀 눈송이가 흩날리는 듯한 경이로운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출처 : 증평군

또한, 보강천 미루나무숲에서는 4월 25일에서 4월 27일까지 증평예술제를 개최한다. 4월 25일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증평예총합창제, 효 콘서트 국악 한마당, 사랑의 퓨전 음악회 등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증평예술제에서는 제 19회 전국 국악 경연대회, 제 1회 증평미루나무숲 미술 대회, 민화 전시회 등의 부대 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보강천을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식물과 함께 이곳에 서식하는 다양한 어종과 조류, 포유류를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보강천에서 120종이 넘는 어종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출처 : 증평군

보강천 생태공원과 미루나무숲은 도심에서 쉽게 벗어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도시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명소다.

5월에 떠나는 가족 나들이로 보강천에서 자연을 즐기며, 봄꽃이 만개한 풍경 속에서 추억을 쌓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