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5

봄날의 피크닉, 단돈 1만원에! 가족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기회

봄날의 피크닉, 단돈 1만원에! 가족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기회조회 6512025. 3. 28.봄 피크닉, 식사까지 제공한다춘향전에 나온 곳에서 피크닉을?출처 : 남원시봄날의 따스한 햇살 아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감성 가득한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전북 남원의 광한루원을 주목해보자.남원시는 광한루원에서 봄 소풍을 만끽할 수 있는 ‘광한루원 피크닉 봄’ 프로그램을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1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하루 150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전, 오후, 야간 세 타임으로 나누어 운영된다.출처 : 남원시참가비는 5천 원에서 1만 원 사이로, 피크닉 용품 대여는 물론, 간식까지 포함돼 가성비 높은 봄맞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피크닉 참가자는 돗자리, 테이블, 담요 등으로..

“아들 낳을 때마다 1억씩” 재력가 남편 둔 김성령 출산 비하인드

“아들 낳을 때마다 1억씩” 재력가 남편 둔 김성령 출산 비하인드김지연2025. 3. 29. 06:01 배우 김성령. 뉴스1 자료사진우아한 분위기와 동안 미모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꼽히는 배우 김성령의 결혼 스토리가 눈길을 끈다.김성령은 1988년 미스코리아 ‘진’에 선발되며 얼굴을 알렸다. 그해 바로 KBS2TV ‘연예가중계’ MC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1991년 영화 ‘누가 용의 발톱을 보았는가’를 통해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이 작품으로 김성령은 대종상 신인여우상과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이후 작품마다 탁월한 캐릭터 표현력과 안정적인 연기로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던 김성령은 부산 토박이 남편을 만나 5개월 만에 결혼했다. 갑작스러운 초고속 결혼 소식에 김성..

수 모두 정리됐다…헌재, 尹 탄핵심판 선고 고심

수 모두 정리됐다…헌재, 尹 탄핵심판 선고 고심차은지2025. 3. 29. 08:23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 겹겹이 펜스가 세워져 있다./사진=뉴스1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의 선고 시점과 관련한 변수가 사실상 모두 정리되면서 헌법재판소가 평결을 앞두고 고심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지난달 25일 윤 대통령 탄핵심판 변론을 종결한 뒤 한 달 넘게 진행된 재판관 평의에서 상당수 쟁점에 관해 검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전문가들은 당초 예상보다 선고가 늦어지며 이번 주까지 선고일 발표가 이뤄지지 않은 이유에 대해 헌재가 사건 자체의 법리적 쟁점 외에 안팎의 다른 사정들도 고려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헌재는 작년 12월 14일 윤 대통령 사건을 접수한 뒤 '최우선 처리'..

트럼프는 동맹 때리고 질서 깨는, 돈만 밝히는 대통령인가? [송의달 LIVE]

트럼프는 동맹 때리고 질서 깨는, 돈만 밝히는 대통령인가? [송의달 LIVE]송의달 서울시립대 초빙교수2025. 3. 29. 08:19 “우리는 지난 43일 동안 대부분의 정부가 4년 또는 8년 동안 달성한 것 보다 더 많은 성취를 이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달 4일 밤 연방 상하원 합동의회 연설에서 한 말이다. 취임 63일 만에 103개의 행정 명령(executive order)을 내린 그는 정치·외교·통상·문화·스포츠 등 전 분야에서 속도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5년 3월 4일 워싱턴 DC 연방의사당에서 상하원 합동의회 연설 도중 박수에 화답하고 있다. 그는 이날 밤 9시19분쯤부터 밤 11시까지 1시간 39분 넘게 미국 대통령 역사상 최장시간 연..

送春 / 王逢原

送春  / 王逢原​三月殘花 落更開 삼월잔화낙경개​삼월에 남은 꽃 떨어지고 또 피고​小簷日日 燕飛來  소첨일일연비래​적은 처마엔 날마다  제비 날아들고​子規夜半 猶啼血  자규야반유제혈​한밤에 두견새는 마치 피를 토하며  우는 것 같고​不信東風 喚不回  불신동풍환불래​믿을 수 없는 봄바람은 불러도 돌아 오지 않네​[출처] 조조의 단행가|작성자 정촌

글,문학/漢詩 2025.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