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6 3

계축년 설날〔又記故事〕/ 시(詩) / 윤기(尹愭)

名節 故事故事 = 옛 부터 전해오는 이야기 계축년 설날〔又記故事〕/ 시(詩) / 윤기(尹愭)무명자집 시고 제3책 옛 풍속 전해오며 태평시대 즐겼지 / 舊俗相傳樂太平잣나무잎 산초꽃 넣은 남미주와 / 栢葉椒花藍尾酒감황색에 푸른 빛 도는 가락엿 / 柑黃韭綠膠牙餳도부는 은번의 아름다움과 기교 다투며 / 桃符巧闘銀幡艶매예는 채승의 투명함을 유난히 질투하네 / 梅蘂偏猜彩勝明대궐 안 경연에 놓인 수준의 술을 / 經席獸尊丹鳳闕몇 사람이나 거머쥐었고 몇 사람이나 마셨나 / 幾人能奪幾人傾 [주-D001] 계축년 설날 : 평성 원(元) 운을 쓴 평기식 칠언율시이다. 설날의 고사를 시 전편에 가득 인용하여 설날의 전래 풍속과 대궐 안의 풍경을 담았다.[주-D002] 삼원(三元) : 예로부터 정월초하루 곧 설날을, 해〔年〕..

개막 5인 선발이 함께 가는 유일한 팀···한화 야구, ‘이상과 현실’의 동행

개막 5인 선발이 함께 가는 유일한 팀···한화 야구, ‘이상과 현실’의 동행안승호 기자2025. 5. 6. 09:47 화 선발진 ‘꿈 같은 레이스’10구단 유일 5인선발 유지거짓말 같은 지표 우상향 중불펜도 강해져 답답한 상대팀왼쪽부터 와이스, 문동주. 폰세. 한화 이글스 제공프로야구는 매시즌 3월 어느 날까지 꿈의 시간을 보낸다. 최근에는 구단 중심으로 세이버매트릭스를 활용해 목표 승수를 뽑아낸다. 감독 중심의 현장 스태프는 선수단 경기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부문별 시나리오를 구상한다. 선수들 또한 나름의 개인 목표를 세운다. 가끔은 투수들의 시즌 목표 승수를 합산하다 보면 100승이 훌쩍 넘는 일도 생기게 된다. 각 구단 팬들도 예외는 아니다. 대부분은 지난해보다 나은 시즌을 기대한다.정규..

쉼터/스포츠 2025.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