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20

멍텅구리

멍텅구리 멍텅구리 멍텅구리 너도나도 멍텅구리 온곳을 모르는 인간들이 갈곳을 어떻게 안단말가 올곳도 갈곳도 모르는 멍텅구리 멍텅구리 너도나도 멍텅구리 올때는 빈손으로 왔으면서 갈때는 무엇을 가져갈까 공연한 탐욕을 부리누나 멍텅구리 멍텅구리 너도나도 멍텅구리 우리모두 멍텅구리 백년도 못살 인간들이 천만년 살 것처럼 끝없는 걱정을 하는구나 멍텅구리 멍텅구리 너도나도 멍텅구리 모두모두 멍텅구리 세상에 학자라 하는 이들 동서에 모든 걸 안다하되 자기가 자기를 모르누나 멍텅구리 멍텅구리 우리모두 멍텅구리 모두모두 멍텅구리 -경봉선사-

'당뇨병'이 무서운 당신…멀리해야 하는 음식

'당뇨병'이 무서운 당신…멀리해야 하는 음식? 김용주입력 2023. 1. 29. 15:00수정 2023. 1. 29. 17:47 시리얼, 말린 과일, 믹스커피, 패스트푸드, 과일주스, 정제 탄수화물 등이 대표적 [다양한 곡물,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혼합해 만든 시리얼을 아침식사로 먹는 사람들이 많지만 당뇨환자들에게는 혈당수치를 높이는 독이 되는 음식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당뇨는 혈액에서 혈당이 정상 이상으로 높은 상태를 말한다. 혈당을 낮추는 기능을 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부족하거나 성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만성적으로 높은 상태를 말한다. 당뇨병은 건강한 식단도 중요하지만 혈당을 증가시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당뇨..

검찰의 쥔 물증! ‘이재명 결재’ 뜯어보니

[동앵과 뉴스터디]검찰의 쥔 물증! ‘이재명 결재’ 뜯어보니 동정민입력 2023. 1. 29. 15:08 ▶ 대장동 사건과 ‘이재명의 결재’ 민주당은 대장동 의혹 관련해 한결같이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남욱·유동규 진술밖에 없지 않느냐. 검찰이 물증을 갖고 있지 않다” 검찰은요, 최소한의 물증은 있다고 얘기를 합니다. 코오롱스포츠 아울렛 ~50% OFF KOLON MALL 광고 정보 이재명 성남시장이 당시에 결재한 문서들이 남아 있다는 거죠. 대장동 개발 고비 고비마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직접 결재를 하거든요. 최근 대장동 관련 공소장이 공개가 됐는데 거기에 보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이름이 146차례나 나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보면 “이재명이 지시했다” 14회 “승인했다” 18회 “이재명에 보고했..

쉼터/요즘소식 2023.01.29

상선약수(上善若水)

상선약수(上善若水)-최고의 선은 물과 같다 수유칠덕(水有七德),-물이가진 7가지 덕목 1.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는 겸손(謙遜) 2. 막히면 돌아갈 줄 아는 지혜(智慧) 3. 구정물도 받아주는 포용력(包容力) 4. 어떤 그릇에나 담기는 융통성(融通性) 5. 바위도 뚫는 끈기와 인내(忍耐) 6. 장엄한 폭포처럼 투신하는 용기(勇氣) 7. 유유히 흘러 바다를 이루는 대의(大義) .............................................................................. 道德經(도덕경) 8장 上善若水(상선약수) 上善若水(상선약수)니라. ((최고의 선은 물과 같다.)) 水善利萬物而不爭(수선리만물이부쟁)하고 處衆人之所惡(처중인지소오)니라. ((물은 만물을 이..

내고향 禮山에 백종원이

"백종원이 기적 만들었죠"…벌써 4만명 몰린 예산시장, 무슨일 최종권, 김하나입력 2023. 1. 28. 05:01수정 2023. 1. 28. 06:37[e즐펀한토크] 최종권의 충청기사 왔슈 지난 25일 충남 예산군 예산읍 예산상설시장. 문을 열고 장옥(점포를 헐고 만든 광장) 입구에 들어서자 잔칫집 마당 같은 풍경이 펼쳐졌다. 825㎡ 규모 광장에 옹기종기 모여앉은 사람들이 불판에 고기를 굽고, 국수를 먹고 있었다. 영하 15도 맹추위를 뚫고 예산시장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관광객이다. 평일 낮임에도 테이블 50여 개 중 절반 넘게 자리가 찼다. 예산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곳이다. 예산은 백 대표 고향이다. 그는 2018년부터 예산군과 함께 예..

카테고리 없음 2023.01.28

X싸고 도망가”

‘사퇴’ 김성회 전 대통령실 비서관 “난방비 폭탄?…文 정부 X싸고 도망가” 입력 2023. 1. 25. 07:15수정 2023. 1. 25. 07:27 페이스북에서 원색적 비난 김성회 전 대통령실 비서관 페이스북.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위안부 피해자 비하 발언 논란으로 사퇴한 김성회 전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이 난방비 급등 사태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 때 액화천연가스(LNG)를 비싸게 수입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비서관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난방비 폭탄이라고? 가스공사에 문재인이 알박기로 채운 채희봉 등이 민간보다 2배 비싸게 LNG 수입해서 생긴 일이잖아!”라고 전 정부에게 책임을 돌리는 글을 올렸다. 김 전 비서관은 ‘호구된 가스공사…민간보다 2배 비싸게 LNG 수입’ ‘헛발질..

쉼터/요즘소식 2023.01.25

당뇨 있을 때...좋은 식품 vs 나쁜 식품

당뇨 있을 때...좋은 식품 vs 나쁜 식품 권순일입력 2023. 1. 22. 11:05 베리류, 통곡물, 콩류 등은 관리에 도움 견과류는 당뇨가 있을 때 간식거리로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의 기능 저하로 혈당이 높아져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다.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되거나 합병증이 생길 우려가 있다. 당뇨병 관리를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 엠디'가 당뇨병이 있을 때 관리에 좋은 식품과 피해야 할 식품을 소개했다. ◇좋은 식품 △베리류 당뇨가 있을 때는 혈당 관리를 위해 단 음식을 안 먹게 된다. 그렇다보니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에도 손이 잘 안 가게 되는데, 당분이 적게 ..

漢詩 感想

漢詩 感想 山中問答(李白)과 絶句(杜甫) 李白 : 詩仙-神仙. 자유친화적. 자유분망. 낭만적 杜甫 : 詩聖-聖人. 현실적. 삶의 고난. 사색적 山中問答 산속에서 묻고 답하다. 李白 問余何意棲碧山 棲살다. 문여-나한테 물어보니. 何:의문사. 하의-무슨 뜻으로 묻노니, 무슨 이유로 푸른 산에 사는가? 笑而不答心自閑 막을한 웃다. 접속사. 대답이 없다. 마음이 스스로 한가 해 웃을 뿐, 대답하지도 않아도 마음이 절로 하가롭네. 桃花流水窅然去 움펑눈.그러하다요 그러할연 유수:물이 흐르다. 고요하다(요.연-의역) 복사꽃 띄어진 물이 고요하게 흘러가나니 의역(意譯)은 '직역'과 달리 뜻은 조금 다르지만 같은 의미로 번역하는 것이다. 別有天地非人間 別-특별. 天地-온 세상. 非-아니다. 人間-인간세상 별천지 따로 있..

글,문학/漢詩 2023.01.17

박지원,김남국 보거라

김정숙 여사도 입었는데…군복 착용 김건희 여사에 野 “대통령 노릇” 입력 2023. 1. 17. 07:13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15일(현지시간) 아부다비에 파병중인 아크부대를 방문한 김건희 여사가 길리슈트 차림의 병사를 만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가운데 김 여사가 군복을 입고 현지 파병부대를 찾은 것과 관련 야권에서 “대통령 노릇을 한다”는 비판이 나왔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지난 16일 KBC ‘여의도초대석’에 출연해 “김건희 여사가 영부인으로서 활동을 제대로 해야 한다”며 “그렇지만 영부인이 군복을 입고 가시는 것은 본 적이 없다. 잘못하면 김 여사가 대통령 노..

쉼터/요즘소식 2023.01.17

수덕사

수덕사 두가 2014. 8. 10. 수덕사란 절을 생각하면서 수덕사 여승이란 노래가 떠 올랐습니다. 이 수덕사의 여승이란 노래 덕분에 이곳에 비구니 사찰로 알려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튼 수덕사의 여승이란 노래로 인하여 수덕사는 전국구의 유명사찰이 된 건 사실입니다. 이 수덕사의 여승이란 노래는 그 사연이 좀 있는데요. 내용은 중앙일보 백승호 기자가 쓴 글로서 대신 합니다. 스캔들의 여주인공이 아니라 숨겨진 선객(禪客)이었다. 주인공은 일엽(一葉·1896~1971) 스님. 최초의 한국 근대 여성 화가였던 나혜석과 함께 신여성의 대명사로 꼽히는 인물이다. 1910년대 일본 유학, 두 번의 결혼과 이혼, 시대상에 맞선 자유연애, 수덕사 만공 스님을 만난 후의 출가와 수행. 파란만장한 삶을 살다간 당대의 여..

카테고리 없음 2023.01.14